연예정보 창고

라미란 나이 몸무게 키 고향 남편 아들 가족 프로필

꿈꾸는체리 2023. 4. 29. 11:12

응답하라 1988에서 쌍문동 아줌마 3인방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라미란 배우입니다. 정말 맛깔나게 연기를 해서 저 또한 가장 좋아하는 배우가 됐어요. 오늘은 개성 있는 연기를 펼치는 라미란의 프로필 정보입니다.

 

 

 

 

1. 라미란  기본 프로필 정보


 

라미란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배우 라미란은 1975년 3월 8일 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고한리에서 출생했습니다. 나이는 48세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키는 160cm이고 몸무게는 60kg입니다. 가족으로는 배우자 김진우 이 둘 사이에 아들 김근우(2004년)가 있습니다. 학력은 부천북고등학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교 연극과 전문학사입니다.

 

 

라미란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2005년 영화 친절한 금자 씨로 데뷔를 했습니다. 그룹 경력은 2016년 언니쓰 1기 멤버입니다. 소속사는 씨제스 스튜디오입니다. 별명은 치타여사, 대대장, 라미란로즈입니다.

 

 

 

2. 작품활동


라미란
출처 인스타그램

 

 

서울예전 연극과 출신으로 주로 20살(1994년) 때부터 연극무대에서 활동을 하다 서른 살 영화 2005년 친절한 금자 씨의 오수희역으로 TV브라운관에 데뷔를 시작했습니다. 개성 있는 얼굴로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캐스팅이 되어 조연으로 출연을 많이 했습니다. 특히 군대생활을 맛을 느낄 수 있는 체험형 일밤 진짜사나이 여군 특집 편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또한 응답하라 1988에서 쌍문동 아줌마 3인방 중 라미란 여사로 등장해 1980년대의 아줌마로 변신해 응답하라의 시청률을 올리는데 기여했습니다. 감초 같은 아줌마 3인방이 없었더라면 그만큼의 드라마의 인기는 없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다들 맛깔난 연기로 각자 자신만의 아줌마 캐릭터를 잘 소화했다는 평가입니다. 특히 아줌마들 사이의 라미란의 카리스마와 츤데레적인 모습이 더 빛이 났던 것 같습니다.

 

 

라미란
출처 인스타그램
라미란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막돼먹은 영자 씨, 덕혜옹주, 언니들의 슬램덩크,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부암동 복수자들, 내 안의 그놈, 상류사회, 블랙독, 정직한 후보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을 했습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제41회 청룡영화상 여우 주연상 후보에 올라 여우 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라미란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라미란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현재는 2023년 JTBC 나쁜 엄마에 진영순이라는 주연으로 출연 중이고 잔혹한 인턴의 고해라, 이상한 과자가게 진천당의 홍자라는 배역으로 주연을 도맡아 할 예정입니다. 길고 긴 무명을 겪어 조연에서 주연으로 자리까지 올라온 라미란 배우입니다. 현재는 연봉이 무명시절보다 100배는 뛰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연기는 기본으로 10년은 견뎌야 하는 것 같다라며 본인을 비인기종목 스포츠 선수에 비유한적도 있습니다.

 

 

 

3. 가족관계 남편, 아들 이야기


라미란 가족 남편,아들,어머니
출처 인스타그램

 

 

2002년 연극무대에서 연기하던 라미란은 로드매니저인 김진구 씨와 결혼했다고 해요. 신성우 매니저 출신이라고 합니다. 음반 시장이 불황으로 남편은 월급을 제때 받지 못하고 퇴사를 했고 라미란이 임신한 몸으로  옷을 팔아 반찬을 사 먹으며 생계를 이어갔다고 해요.

 

 

 

 

그때 라미란의 연봉은 고작  400만 원이었지만 임신으로 연기생활을 할 수 없어 생활고는 더 극심했다고 전해집니다. 그래서 돈에 쫓기던 라미란 남편은 게임 머니를 현금으로 환전하는 불법적인 일에 가담해서 경찰에 체포가 됐다고 합니다. 심지어 라미란은 피해자들에게 배상하기 위해 큰 빛을 졌고 그 이후로 배상이 마무리가 돼서 남편의 징역생활을 막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후 인연이 되어 결혼했다고 합니다.

 

 

라미란
출처 인스타그램

 

 

어느 한 방송에 나와서는 남편이 건설 막노동을 한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그 후론 부동산 중개업을 한다고 합니다. 현재는 라미란의 외조에 힘쓰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라미란 아들
출처 인스타그램

 

 

그리고 아들 김근우는  인천체육고등학교 사이클 선수입니다. 올해 20살로 사이클 선수로 맹활약 중이고 아시아주니어선수권 대회에서 개인전은 은메달, 단체전 금메달을 따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