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정보 창고

배우 문성호 결혼작사 이혼작곡(나이,키,몸무게,학력,취미,고향,가족,혈액형,결혼,작품활동등)

꿈꾸는체리 2022. 7. 8. 12:57

 

 

 

문성호라는 이름 석자를 널리 알린 건 '결혼 작사 이혼 작곡'이다. 뭔가 로봇같이 뻣뻣한 연기가 그의 심벌처럼 돼버린 것 같지만 처음만 어색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본인만의 매력으로 승화시켰다. 정말 서반은 감정이 없는 사람처럼 웃지 않은 캐릭터 터였던 것 같다. 오늘은 '결혼 작사 이혼 작곡'으로 급부상한 문성호에 대한 프로필이다.

 

 

출생

출처 인스타그램

 

1974년 10월 24일 2022년 만나이는 48세이다. 출생은 대한민국이다.

 

 

가족

출처 인스타그램

 

 

가족은 특별히 알려진건 없다. 모 인터뷰에서 '결혼 작사 이혼 작곡'의 서반이라는 역할을 어머니가 사랑하신다고 말하는 걸 보니 어머니는 계신 것 같다. 외아들이다. 그리고 '결혼 작사 이혼 작곡'에서 극 중 우람이와 향기의 새아빠가 됐는데 아이가 없고 조카가 없다 보니 아이들이랑 연기하는 게 힘들다고 토로한 바 있다. 문성호 인스타그램을 보면 반려견 아름이가 있다. 아름이에 대해 많은 정성을 쏟고 가족처럼 지내는 것을 볼 수 있다.

 

 

신체

출처 인스타그램

 

키는 184cm이고 몸무게 74kg이다.혈액형은 AB형이다.

 

 

 

학력

출처 인스타그램

 

문성호 학력에 대해선 알려진 바는 없다.

 

 

 

취미

출처 인스타그램

 

주로 취미는 활동적인 싸이클이나 오토바이를 많이 탄다. 특히 자전거로 제주에서 서울까지 국토 종단을 할 만큼 평소 자전거를 즐겨 탄다고 한다. 체력이 많이 소모되는 취미인데 나름 개인적인 시간도 활용을 잘하는 것 같다.

 

 

작품 활동

출처 인스타그램

 

'결혼 작사 이혼작곡'으로 AI 로봇이라는 별칭은 얻었는데 그 전엔 연극무대에서 활동한바 있다.출연 연극으로는 아리랑 랩소디,오이디프스,아름다운 인생,대대손손이 있다.연기자로서 포기하고 싶을때 '결혼작사 이혼작곡'으로 문성호라는 이름 석자를 각인시켰다.2015년 SBS 가면이라는 드라마에 남철역,2021~2022년 '결혼작사 이혼작곡1,2,3'의 서반 역으로 출연한바 있다.

 

 

 

결혼작사 이혼 작곡에 출연한 비하인드 스토리

 

 

처음부터 연극무대에 서면서 배우의 꿈을 키웠지만 대부분의 오디션은 쓴 고배를 마셨다고 한다. 여러 번 배우가 되고 싶어 시도를 했지만 잘 되지 않아 포기하려고 했다고 한다. 그러던 어느 날  평소 잘 알고 지내던 한혜숙 선생님께서 '잠깐 양복 입고 나와봐"하시길래 임성한 작가님을 소개받았다. 그리고 딱 10분 얘기를 나누고 서반이라는 캐릭터의 연기를 하게 됐다고 한다. 후문에 의하면 임성한 작가가 문성호를 처음 본 순간 '서반'에 어울리는 캐릭터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