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정보 창고

고두심 나이 고향 혈액형 키 이혼 남편 가족 아들 딸 프로필

꿈꾸는체리 2023. 4. 19. 09:14

대한민국의 3대 국민 엄마 배우가 있습니다. 김혜자, 고두심, 김해숙입니다. 그중에서 억척스럽게 자식을 지키는 엄마역할을 많이 한 고두심에 대한 프로필 정보입니다.

 

 

1. 고두심 나이 고향 혈액형 키 이혼 남편 가족 아들 딸 프로필 


고두심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고두심 기본 프로필 정보

배우 고두심은 1951년 5월 22일 제주도 특별자치도 제주시 이도동에서 출생했습니다. 나이는 71세입니다. 본관은 고씨이고 키는 160cm, 혈액형은 A형입니다. 1남1녀의  오빠인 고두성은 해병대 4기 출신이라고 합니다. 가족으로는 배우자 김지홍(1976~1998년)과 이혼하였지만 슬하에 1남1녀를 두었습니다. 배우인 아들 김정환과 딸 김영이 있습니다. 학력은 제주남국민학교 졸업, 제주 여자중학교 졸업, 제주여자고등학교 졸업입니다. 종교는 불교입니다. 소속사는 맥스파워엔터테인먼트이고 데뷔는 1972년 MBC 5기 공채 탤런트입니다. 훈장으로는 은관문화훈장(2020), 옥관문화훈장(2007)입니다.

 

 

 

 

고두심의 부모님

고두심의 부모님이 미크로네시아 연방에서 종합마트를 운영했던 특이한 이력이 있습니다. 아버지가 먼저 건너가 터전을 일구고 제주로 돌아와 어머니와 결혼 후 다시 이주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태평양 전쟁 발발 전까지 아버지가 20년, 어머니가 10년을 체류하다가 빠져나왔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 후로 제주로 돌아와서 대규모로 농사를 지었고 잡곡 농사를 크게 지어 유복한 가정환경에서 자랐다고 해요.

 

 

고두심이 좋아서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고두심의 결혼과 이혼

고두심은 무명시절인 23살 때 언니 친구 결혼식장에서 부산 사투리로 사회를 보는 5살 연상이었던 일반 회사원 김지홍 씨를 만났다고 해요. 사회자인 김지홍 씨가 너무 멋있고 잘생겨서  첫눈에 반했다고 하는데요. 한편으론 저 남자랑 결혼하면 행복하겠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때 처음으로 사랑에 눈을 떴다고 합니다. 전 남편 김지홍 씨가 3번 만났는데 결혼하자고 했지만 고두심 씨는 내심 속으로 좋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1976년 결혼해  지난 1998년 결혼 18년에 남편과 이혼했습니다. 국민엄마의 이미지가 너무 강했던 고두심의 이혼은 당시에 큰 충격을 주었는데요. 고두심은 이혼 후 무서워서 대문 밖 나가기도 꺼렸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고두심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이혼 이유는 특별히 밝힌 바는 없지만 과거 남편의 사업 실패에 대해 "처음으로 실패했을 때는 사업가로서 자신감을 잃어버린 것이어서 빨리 이겨낼 수 있었지만, 두 번째 사업에 실패하고 나니 사업가로서, 남자로서, 아버지로서 자신에게 남아있던 모든 것에 대한 자신감 마저 잃어버린 것 같았다"면서 남편이 힘들어할수록 용기를 주면서 극복할 수 있는 힘이 되고 싶었는데, 그런 마음까지도 그 사람에게는 커다란 부담감으로 다가갔던 것 같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고두심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고두심 아들과 딸

딸(김영)은 미국 유학 가서 만난 재미동포와 결혼해 미국에서 살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아들(김정환)은 배우로 알려진 김정환입니다. 학력은 시러큐스 대학교 경제학 졸업이고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연극영화학 석사입니다. 엄마인 고두심이 모 인터뷰에서 밝힌 바 "학교를 외국에서 마쳤다. 컨설턴트 회사에 시험 봐서 1.2년 다니길래 이제 좋은 처자 수소문해서 맺어주면 되겠다 했는데 어느 날 사표를 내고, '엄마, 내 길은 여기가 아니다'라고 하더라"그 길로 연기의 길로 들어섰다고 합니다. 데뷔는 2013년 MBC 구암 허준입니다. 디어마이프렌즈에서 장인봉역할이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갑순이, 명불허전, 라이브, 아스달 연대기에 출연한 바 있습니다.

 

 

 

2. 고두심의 연기 생활


고두심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배우 고두심은 제주도 출신 배우이자 홍보대사를 맡고 있습니다. MBC-TV 공채 탤런트 5기 출신으로 전체 1등으로 입사를 했다고 해요. 동기로는 한인수, 현석, 이계인, 박정수, 김정하, 김동주, 강인덕 등이 있습니다. 특히 5기 동기인 이계인과는 아직도 막역한 사이입니다. 종종 TV에 같이 출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고두심은 국민엄마로 통하는데요. 국민엄마라는 이미지에 걸맞게 데뷔 초창기부터 갓난아이를 업고 다니는 엄마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또한 사랑연기나 멜로 연기는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고두심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주로 역할이 한정이 되는 엄마 역할이라서 연기의 폭이 넓지 않지만 대한민국의 억척스러운 엄마, 아낙, 카리스마 넘치는 회장역할등은 탁월합니다. 특히 전원일기는 80년대의 농촌드라마로 양촌리댁 회장님의 첫째 며느리로서의 역을 소화함으로써 엄청난 인기를 얻은 바 있습니다. 그리고 설중매, 사랑의 굴레등의 드라마를 통해 80년대 한국의 대표적인 여자 연기자로 자리매김을 했습니다. 또한 오랜 연기생활과 연기실력으로 연기대상 최다 수상을 거머쥐는 영예도 안았는데요. 방송 3사에서 연말에 시상하는 연기대상의 최다 수상자(6회)이며, 방송 3사에서 모두 대상을 받은 배우, 백상에 술대상 TV부문대상까지 수상한 배우는 아직까지 고두심이 유일하다고 해요.

 

 

고두심 이미지
출처 출처 인스타그램

 

 

주요 대표작으로는  수사반장, 산이 되고 강이 되고, 전원일기, 사랑의 굴레, 마당 깊은 집, 춤추는 가야금, 목욕탕집 남자들, 인어아가씨, 한강수타령, 부탁해요 엄마, 디어 마이 프렌즈, 동백꽃 필 무렵, 우리들의 블루스, 커튼콜등 다수의 작품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