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다

맥도날드 상하이 치킨 스낵랩 /슈림프 스낵랩 칼로리 후기

꿈꾸는체리 2023. 4. 22. 16:33

맥도날드 햄버거도 많이 사 먹지만 특히 사이드 메뉴처럼 가격도 저렴한 스낵랩을 주로 많이 먹는 편입니다. 이상하게 하나로는 양이 안 차서 두 개씩 사서 먹곤 합니다. 오늘은 맨날 먹던 상하이 치킨 스낵랩과  새로 나온 신상 슈림프 스낵랩을 후기 칼로리 정보입니다.

 

 

 

맥도날드 상하이 치킨 스낵랩 /슈림프 스낵랩  칼로리 후기


맥도널드 상하이 치킨 스낵랩과 슈림프 스낵랩

 

 

맥도날드 스낵랩의 종류는 2가지입니다. 상하이 치킨 스낵랩과 슈림프 스낵랩입니다. 스낵랩은 원래 상하이 스낵랩뿐이었는데 신제품으로 슈림프 스낵랩이 출시가 됐습니다. 상하이 치킨 스낵랩은 3,500원이고 슈림프 스낵랩은 3,100원입니다. 가격면에서도 상하이 치킨 스낵랩의 가격이 400원 비쌉니다. 그럼, 상하이 치킨 스낵랩과 슈림프 스낵랩에 대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1) 맥도날드 상하이 치킨 스낵랩

 

 

상하이 치킨 스낵랩은 맥도날드의 사이드 메뉴 중 하나입니다. 가격은 3,500원입니다. 매콤한 치킨에 달콤한 화이트 마요 소스로 매콤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랩입니다. 겉은 고소한 토띠야로 돌돌 말아 베이컨, 치킨까지 어우러져 씹는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상하이 치킨 스낵랩은 몇 칼로리일까요?

 

 

☞ 스낵랩 영양정보

영양소 함량 영양소 기준
중량(g) - -
중량(ml) - -
열량(kcal) 303kcal -
3g 3%
단백질 12g 21%
포화지방 3.7g 25%
나트륨 812mg 41%
카페인 - -

 

밥 한 공기 칼로리가 얼마일까요? 300kcal 정도 된다고 해요. 상하이 스낵랩도 밥 한 공기와 맞먹는 칼로리입니다. 그리고 맛있긴 하지만 좀 짜다 씹었는데 나트륨 함량도 생각보다 높습니다.

 

 

☞알레르기 정보/원산지 정보

알레르기 유발 가능 식재료 원산지 정보
난류,대두,밀,돼지고기,닭고기 닭고기:국내산
※일부 튀김류 제품은 새우 패티와 같은 조리 기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돼지고기(베이컨) : 외국산(아일랜드,스페인,캐나다)

 

맥도날드 상하이 치킨 스낵랩

 

 

밀가루를 반죽하여 팬에 구워 만든 멕시코 빵을 토띠야라고 하는데요. 맥도널드 상하이 스낵랩은 토띠야에 상하이 치킨을 넣어 만들었어요. 사진에서 보는 거와 같이 매운 치킨 한 조각이 들어갑니다. 또 양상추, 베이컨 그리고 화이트 마요 소스가 들어가 기름에 튀긴 치킨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었어요.

 

 

맥도날드 상하이 치킨 스낵랩

 

 

상하이 치킨 순살은 닭가슴살이어서 그런지 담백하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식감의 토띠야롤에 감겨서인지 치킨의 바삭거림이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양상추와 화이트마요소스로 치킨 샐러드를 먹는듯한 착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어떻게 이런 조합의 소스를 만들었는지 화이트마요소스는 정말이지 상하이 치킨 스낵랩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것 같아요.

 

 

맥도날드 상하이 치킨랩

 

 

화이트마요소스에 둘러싸인 치킨은 더욱더 고소한 맛을 내지만 조금 곁들여진 베이컨은 잠시 입속에서 짠맛을 내며 금세 사라져 버립니다. 저기에 왜? 베이컨을 넣었을까요? 굳이 넣지 않아도 될 맛 같은데.... 베이컨을 넣어서 짠맛을 내는 포인트 역할을 하는 걸까요? 먹을 때마다 베이컨의 잠시잠깐의 짠맛이 기분 상하기도 합니다.

 

 

맥도날드 상하이 치킨랩

 

 

맥도날드 해피 스낵이라는 행사가 있는데요. 하루 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상하이 치킨 스낵랩을 행사할 때가 있어요. 그럴 때마다 기회다 싶어 냅다 시켜 먹은 적이 많습니다. 솔직히 3,500원의 돈을 주고 먹기에는 양이 너무 적습니다. 한 개 가격에 2개를 줄 때를 노려야 하겠죠? 오래전부터 상하이 스낵랩 마니아라 이건 정말 물건이다 싶을 정도로 언제 먹어도 맛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의 맥도날드 최애 메뉴입니다.

 

 

 

 

 

2) 맥도날드 슈림프 스낵랩 

맥도날드 슈림프 스낵랩

 

 

상하이 치킨 스낵랩만 먹다가 어느 순간에 사촌지간인 슈림프 스낵랩이 출시가 됐어요. 슈림프면 남녀노소 거의 90%가 좋아하는 새우일 것입니다. 통통한 새우살 가득한 슈림프 패티에 화이트 마요스위트 칠리소스로 맛을 스낵랩이라고 해요. 가격은 3,100원입니다. 가격은 상하이 치킨 스낵랩보다는 저렴한 편입니다. 오늘은 프로모션(판촉활동)을 통한 제품이어서 그런지 배달의 민족에서 3,000원 쿠폰을 받고 구매를 했어요. 그럼, 슈림프 스낵랩의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요?

 

 

☞ 슈림프 스낵랩 영양정보

영양소 함량 영양소 기준
중량(g) 114g -
중량(ml) - -
열량(kcal) 287kcal -
7g 7%
단백질 6g 11%
포화지방 3g 21%
나트륨 579mg 29%
카페인 - -

 

 

슈림프 스낵랩 칼로리는 287kcal입니다. 밥 한 공기 300kcal 보다 적습니다. 칼로리는 나가지만 슈림프 스낵랩은 주식으로서의 메뉴보다 디저트로써의 알맞은 양이라고 생각합니다.

 

 

☞알레르기 정보/원산지 정보

알레르기 유발 가능 식재료 원산지 정보
난류,대두,밀,토마토,새우,조개 새우 스틱 : 태국산
※일부 튀김류 제품은 새우 패티와 같은 조리 기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 슈림프 스낵랩

 

 

토띠야 롤에 새우튀김이 들어갔어요. 특별할 것도 없이 양상추가 덩그랗게 한 조각 들어가서 인지 왠지 설렁한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화이트 마요소스 스위트 칠리소스가 서로 뒤엉켜서인지 지저분하게 보이기까지 합니다.

 

 

맥도날드 슈림프 스낵랩

 

 

입으로 크게 한입 먹었더니 금세 새우 패티 안의 통새우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한 마리가 아니라 여러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서 씹는 식감은 일단 좋았어요. 하지만 새우패티 튀김옷이 뭔가 눅눅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바삭바삭하면 더 좋을 뗀데. 아무래도 매장에서 시켜 먹는 것과 배달해서 먹는 맛은 다르겠죠?

 

 

맥도날드 슈림프 스낵랩

 

 

먹다 보니 새우패티에서 나는 튀김냄새 때문에 비위가 상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화이트소스와 칠리소스랑도 그렇게 궁합이 맞질 않는다는 생각이 들고 입안에 들어갔을 때 텁텁하다는 느낌만 강하게 받았습니다. 제 취향의 맛은 아니어서 그런지 나중에는 시켜 먹고 싶지는 않더라고요.


맥도날드 상하이 치킨 스낵랩과 슈림프 스낵랩

 

 

맥도날드 스낵랩 신규 슈림프 스낵랩이  출시가 됐지만 제 입맛에는 맛질 않았어요. 새우는 좋아하지만 새우패티가 제 입맛에는 맛질 않습니다. 지금까지 토띠야에 어떤 것을 싸서 먹어도 맛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물 건너 간지 오래입니다. 확실히 토띠야는 치킨만큼 좋은 재료가 없는 것 같아요. 약간 맵상한 상하이 치킨을 넣은 스낵랩이 훨씬 맛있습니다. 앞으로는 계속 치킨 스낵랩만 먹을 작정입니다.

반응형